본문 바로가기
movies and dramas

사랑에 빠지고 싶다면... 영화 노팅힐

by Edmund 2023. 2. 14.

 

"노팅힐"은 1999년 개봉한 로맨틱 코미디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줄리아 로버츠와 휴 그랜트가 출연하고 로저 미첼이 감독을 맡았습니다.

 

이 영화는 동명의 런던 동네를 배경으로 하며 유명한 미국 여배우 애나 스콧(로버츠 분)과 최근 사별한 서점 주인 윌리엄 태커(그랜트 분)의 우연한 만남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영화가 진행되는 동안 두 캐릭터는 서로 다른 라이프 스타일과 애나를 따르는 파파라치로 인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사랑에 빠집니다.

 

 

노팅힐

 

꼭! 봐야할 영화 추천 드려요

 

 

등장인물 및 출연진

 

 


◈ 윌리엄 새커 역 - 휴 그랜트


웨스트 런던의 노팅힐에서 작은 여행 서점을 운영하는 소심한 남자.

 

그의 아내는 해리슨 포드와 닮은 남자와 도망치고, 스파이크라는 괴짜 친구와 함께 사는 동안, 그는 우연히 그의 서점에서 영화배우 안나를 만난다.

 


◈ 안나 스콧 역 - 줄리아 로버츠


그녀는 활동적이고 매력적인 유명한 미국 영화배우입니다.

 

처음에는 밝고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지만 영화배우로서 10년 동안 언론의 과도한 관심에 지친 모습을 보여준다.

 

 

 

줄거리 및 결말

 

 

 

노팅힐(16)

 


이혼남 윌리엄 태커(휴 그랜트)는 웨스트 런던 노팅힐에 사는 소심한 남자이다.

 

역시 미혼인 별난 친구 스파이크(리스 이 판)와 함께 사는 그는 노팅힐 마켓 한쪽 구석에서 작은 여행서점을 운영한다.

 

그에게 미래에 대한 야망이나 디자인은 사치에 불과하다.

 

여느 때처럼 지루한 하루를 보내던 중 우연히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화배우 안나 스콧(줄리아 로버츠)이 그의 서점에 들어와 책을 샀고, 그녀는 한순간에 일어난 일에 당황했다.

 

 

노팅힐(1)

 


몇 분 후, 그가 오렌지 주스를 사고 돌아오던 중 모퉁이를 돌던 안 나와 부딪쳐 주스를 그녀에게 쏟았다.

 

윌리엄은 그녀를 세탁하고 옷을 갈아입기 위해 근처에 있는 그의 집으로 안내한다.

 

그리고 헤어지기 전에 받은 그녀의 갑작스러운 키스를 잊을 수가 없었다.

 

 

노팅힐(11)

 

 

며칠 후, 안나는 전화를 걸어 윌리엄을 그녀의 호텔로 초대한다.

 

안나는 각종 매체의 기자들과 인터뷰를 하고 있어 매니저가 윌리엄을 기자로 착각했고, 윌리엄이 마주 앉아 마치 기자인 것처럼 엉뚱한 질문을 던지자 웃음을 터뜨린다. 

 

그리고 매니저의 눈을 피해 윌리엄의 여동생 생일파티에 함께 가기로 약속한다.

 

생일파티에서 안나를 본 친구들은 처음에는 안나 스콧과 비슷하거나 알아보지 못한 사람인 줄 알았지만, 그녀가 진짜 스타라는 것을 깨닫고는 비명을 질렀다.

 

 

노팅힐(4)

 


파티가 끝나고 산책을 하던 안 나와 윌리엄은 가까워지고, 안나는 낭만적인 분위기가 무르익자 윌리엄을 호텔로 데려간다.

 

그런데 뜻밖에 미국에서 온 남자친구가 그녀의 방에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자 윌리엄은 그가 방을 서빙하러 온 직원이라고 얼버무리고 돌아섰다.

 

친구들과 가족들의 위로에도 불구하고 그는 안나에 대한 그리움을 지울 수 없다.

반년 후, 그녀는 갑자기 윌리엄 앞에 나타난다.

 

 

노팅힐(12)

 

 

신문 1면에 무명 시절의 나체 사진이 공개된 사건이 발생한 지 하루 만에 자신은 물론 인기에 상처를 입혔다.

 

윌리엄은 사건이 진정될 때까지 그의 집에 머물도록 그녀를 돌본다.

 

하지만 룸메이트 스파이크 때문에 그녀가 머물고 있다는 소문이 퍼졌고, 진실을 알기 위해 기자들이 몰려든다. 그

 

녀는 윌리엄이 유명해지기를 원했기 때문에 일을 꾸며낸 것으로 오해하고 배신감에 화가 나서 떠난다.

 

 

노팅힐(2)

 


얼마 후 다음 영화 촬영을 위해 영국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윌리엄은 촬영장으로 간다.

 

나는 그녀와의 오해가 풀리기를 바라며 촬영이 끝나기를 기다리지만, 윌리엄과의 관계가 아무것도 아니라는 그녀의 말을 우연히 들었을 때 그녀를 잊기로 결심한다.

 

윌리엄을 방문한 안나는 그것이 오해였다고 말하며 자신의 사랑을 고백한다.

 

하지만 윌리엄은 그녀와의 현실적인 조건부 격차를 극복할 자신이 없기 때문에 더 이상 상처받기를 거부한다.

 

 

노팅힐(13)

 

안나는 마음이 아프지만 윌리엄의 입장을 이해하고 그의 뺨에 키스한 후 떠난다.

윌리엄은 자신이 큰 실수를 저질렀다고 느껴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안나를 놓칠 수 없다는 결론을 내리고 서둘러 안나에게 간다.

 

안나는 영국에서의 마지막 일정에 대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데, 여기서 다시 한번 기자처럼 질문을 던지며 자신에 대한 사랑을 고백하고 자신에 대한 사랑을 재확인한다.

 

 

노팅힐(15)



두 사람은 마침내 결혼을 하고, 영화는 윌리엄이 공원 벤치에서 책을 읽는 것과 윌리엄의 무릎에 누워있는 임신부 안나로 끝난다.

 

 

배경 및 평가

 


톱스타와 대중의 연애는 상투적이다. 많은 영화나 드라마에서 연예인과 일반인의 운명적인 만남이 소재가 된다.

 

누구나 한 번쯤은 꿈꾸는 상상이지만 좀처럼 일어나지 않아 꿈이었을지도 모른다.

 

기념비적인 영화지만 이제는 진부한, 유명 스타들과 일반 대중들의 멜로드라마인 노팅힐이다.

영화의 배경인 노팅힐은 특별하지 않다.

 

노팅힐(14)

 

포토벨로시장은 노팅힐게이트역에서 약 2km에 걸쳐 있으며, 거리를 따라 노점상들이 즐비하다.

 

매주 토요일에는 치아가 빠진 도자기 그릇, 키치 스타일의 패션 소품, 오래된 악기, 앤티크 카메라, 앤티크 제품, 색이 바래서 더욱 멋스러운 가죽 제품 등 다양한 아이템이 전시된다.

 

이 장면은 전 세계적으로 친숙하다.


하지만 연극처럼 독특한 연출로 평범한 거리는 사계절이 바뀌는 독특한 공간이 된다.

 

영화의 성공으로 인해 포토벨로 시장, 서점, 블루게이트 하우스는 항상 관광객들로 붐빈다.